본문 바로가기
글로벌매크로 트레이딩

2024-11-06 daily

by 레오파드91 2024. 11. 7.

아침 시황

- 트레져리 +1 -3 불플랫. 주식 큰폭 +1.2% 상승하며 다시 리스크 온

- 10월 ISM서비스 전월 및 예상치 상회 미국 경제 계속 좋은 데이터 출력. 다만 금리는 데이터 발표하며 상승했다가 발표 전 레벨보다 낮아지며 마감. 

- 이정도 레벨에서는 숏도 이익실현이 나오는 모습이고, 반대 재료에 더 민감해지는 구간에 왔다고 생각함. 

- 금일 원화 시장은 개표결과 뉴스 피드에 반응하며 변동성 예상. 

- 위아래 심할 가능성이 커서 축소방향 매매, 양빵 조심하기.

- 밸류를 믿고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, 5년 매도 버터에 롱델타 캐리. 

 

마감 리뷰

- 일이있어 오전 자리 비운 사이 트럼프 가능성으로 쏠리며 채권 셀오프. 포트폴리오가 큰 타격을 입었다.

- 주식, 특히 테슬라 비트코인 등 위험자산의 강한 랠리. 

- 최근 RV와 fairvalue 모델을 공부하고 만들어 왔는데 헛공부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.

- 매크로고 데이터고 밸류고 나발이고 그냥 세상은 하입으로 간다. 트럼프와 함께. 

- 돌아보면 나는 매매를 옳고 그름에 대한 표현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경향이 강했다.

- 매매는 도덕이 아니다. 군중이 어디로 몰려갈지만 생각하는게 가장 좋은 접근인듯 하다.  

- 막투막 트레이더가 밸류 타령 하고 있는게 말이 안되는 것일 수도 있다.

- 밸류는 깔고 앉아 있을 수 있는 인베스터의 영역이다. 

- 밸류는 저 멀리서 돌아오지만 막투막은 당장 나를 찌르기 때문이다. 

- 내가 분석한 중기적 뷰나 RV포지션이 틀린적은 거의 없음에도 만족할 만큼 돈을 벌지 못한것은

- 포지션들이 돌아오기까지의 고통, 막투막을 나의 한도로는 견딜 수 없었기 때문이다.

- 밸류 포지션의 성패는 100% 어떻게 견디느냐에 달려있다. 

- 본부장은 인베스터다 그래서 견딜 수 있다. 나는 가장 주니어 트레이더다 견딜 수 없다. 

- 스타일을 바꿔야 할 것같다. 

- 마음 깊이 밸류를 간직하고 있지만, 손과 눈은 군중을 향해야 한다. 

- 좀 쉬자

댓글